인사말

2020년을 맞이하며

 

 

2020년 새해에도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성도님들의 가정과 일터 위에 충만하게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 사회가 흔들리고 있는 작금의 상황은 매우 엄중합니다. 저출산, 고령사회는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경제의 급성장이 가져온 번영신앙, 성공신앙, 성장지상주의, 물량주의는 어떻게 넘어설 것인가? 교회의 낮은 사회 신뢰도는 어떻게 반전시킬 수 있을까?
우리는 2020년을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를 표어로 삼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교회가 새로워진다는 것은 곧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란 교회가 날마다 말씀으로 자기를 개혁하여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느헤미야가 무너진 성벽을 수축하는 일은 쉽지 않았지만 한 마음이 되어 52일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우리 교회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일어나면 혁신의 성벽이 수축되는 것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말씀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성벽 재건 후 유다 백성들은 수문 앞 광장에 모여 말씀부흥의 시간을 갖습니다(느 8~9장). 온 백성이 말씀을 듣고, 깨닫고 회개하고 자복하며 울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교회가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의 변화된 모습입니다. 이어서 그들은 말씀을 붙들고, 그 말씀대로 살았습니다. 바로 이 모습이 우리 교회가 올 한 해 이루어야 할 ‘그림’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 이것이 우리 교회의 목회와 교육의 목표가 되어, 한 마음으로 실천하기를 바라면서, 올해에도 하나님의 함께 하시는 역사가 우리 모든 성도들에게 충만히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새해

 

위임목사 권상덕 올림